경인통신

조광희 경기도의원, 학부모지원전문가의 애로사항 청취

업무표준 매뉴얼과 지원청별 학부모참여지원센터 단위의 팀 구성 필요

이순희 | 기사입력 2020/01/14 [23:06]

조광희 경기도의원, 학부모지원전문가의 애로사항 청취

업무표준 매뉴얼과 지원청별 학부모참여지원센터 단위의 팀 구성 필요
이순희 | 입력 : 2020/01/14 [23:06]

 

200114 조광희 의원, 학부모지원전문가 애로사항 청취.jpg
조광희 경기도의회의원이 경기도의회 안양상담소를 찾아 학부모지원전문가들의 애로사항을 공유했다.

 

[경인통신=이순희 기자] 경기도의회 조광희(더민주·안양5)의원은 지난 13일 경기도의회 안양상담소에서 경기도교육청학부모지원전문가협회 담당자들과 학부모지원전문가의 업무에 대한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학부모지원전문가들은 학부모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학부모 학교참여 활동의 효율적 지원을 위해 도교육청과 지역교육지원청에 배치돼 있어 1인 평균 90개 학교 학부모형을 대상으로 최 일선에서 교육정책의 홍보역할과 가교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학부모지원전문가들은 1인에게 과도한 업무부여와 학부모업무 외 업무담당자로 지정되거나 소속팀 업무 상시적 지원, 학부모나 시민 단체의 개별 요구나 민원증가, 각 지원청별 학부모지원전문가간의 업무와 방식의 차이로 지역 간 편차 존재에 대한 문제점을 토로했다.

 

그러면서 학부모지원전문가 업무에 대한 이해를 위해 업무표준 매뉴얼이 필요하며 지원청별 학부모참여지원센터 단위의 팀 구성 필요하며 개선방안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조광희 의원은 교육의 중요한 주체로 학교 교육구성원들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며 협력하는 교육문화를 만드는데 이전보다 더 중요한 역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