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백군기 용인시장, 설 앞두고 중앙시장 찾아 상인·시민 격려

이영애 | 기사입력 2020/01/25 [18:20]

백군기 용인시장, 설 앞두고 중앙시장 찾아 상인·시민 격려

이영애 | 입력 : 2020/01/25 [18:20]

 

(사진) 6-1 설 맞아 용인중앙시장 방문.JPG
백군기 용인시장이 설을 앞두고 처인구 김량장동 중앙시장을 찾아 상인과 시민들을 격려했다. (사진제공 / 용인시청)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백군기 용인시장은 설을 앞둔 지난 23일 처인구 김량장동 용인중앙시장을 찾아가 장을 보며 상인과 시민들을 격려했다.

 

이날 백시장은 강시한 중앙시장상인회장 등 관계자 30여명과 시장을 돌며 용인 와이페이 카드로 떡, 강정, , 채소류, 생닭 등을 사고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들었다.

 

백 시장은 또 청년상인이 운영하는 캐릭터 소품샵을 방문해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의 창업이 전통시장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지치지 말고 열심히 해 달라고 당부했다.

 

지나가는 시민들에게 직접 구입한 떡을 건네며 덕담을 나누기도 한 백시장은 얼마 전 작은 화재가 있었던 시장 골목에선 상인들의 안부를 묻기도 했다.

 

행사에 앞서 중앙시장 상인회와 만난 자리에서 백 시장은 상인들이 주차장 문제를 걱정하고 있는 것을 잘 안다시민들이 편리하게 장을 볼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안들을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강시한 회장은 명절을 앞두고 시장께서 직접 장을 보며 격려해주셔서 상인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주차장 확충과 관련해선 시장님께서 지혜롭게 대처해 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용인시는 설을 맞아 1월 한 달간 용인와이페이 사용 시 10% 할인 혜택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정책수당 등을 포함해 300억 원어치의 와이페이를 발행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