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초대 원장에 이화순 전 행정2부지사 임명

이 원장 “서비스 수혜자 입장에서 사회서비스 질 향상과 공공성 강화에 최선 다할 것”

이영애 | 기사입력 2020/01/29 [16:46]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초대 원장에 이화순 전 행정2부지사 임명

이 원장 “서비스 수혜자 입장에서 사회서비스 질 향상과 공공성 강화에 최선 다할 것”
이영애 | 입력 : 2020/01/29 [16:46]

 

임명장 수여.jpg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9일 경기도청 집무실에서 이화순 신임 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2020년 경기도 첫 출범 공공기관인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원장으로 이화순 전 경기도 행정2부지사가 임명됐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9일 경기도청 집무실에서 이화순 신임 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임기는 3년이다.

 

이화순 초대 원장은 충북 보은 출생으로 제23회 기술고시에 합격해 1988년 공직에 입문한 뒤 경기도에서 잔뼈가 굵은 행정전문가로, 화성시와 의왕시 부시장을 지냈으며 2017년에는 황해경제자유구역청장을, 지난해에는 경기도 행정2부지사를 역임했다.

 

이 원장은 맡는 직책마다 경기도 최초 여성기록을 써나갔으며, 조직 운영에 있어 탁월한 리더십을 선보인 만능 행정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화순 원장은 사회서비스원의 설립 취지를 살려 서비스 수혜자의 입장에서 사회서비스의 질 향상과 공공성 강화에 최선을 다 하겠다조기에 기관이 안정되도록 하겠다고 취임일성을 밝혔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사회서비스 공공성 강화와 종사자 처우개선을 목표로 사회서비스 직접 제공과 표준운영모델 개발 등을 추진할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으로, 지난해 5월부터 경기복지재단 내 시범사업단의 형태로 국공립 사회복지시설 수탁 운영 종합재가센터 설치 운영 민간시설 지원 사업 등의 역할을 수행해오고 있다.

 

도는 지난 9일 보건복지부로부터 설립허가를 받은 데 이어 29일 수원지방법원 등기소에 재단법인 설립등기 신청접수를 마쳤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