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의회, 축산산림국·농업기술원 업무보고 받아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발전적인 경기농정을 위해 박차를 가할 것”

이영애 | 기사입력 2020/02/18 [23:23]

경기도의회, 축산산림국·농업기술원 업무보고 받아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발전적인 경기농정을 위해 박차를 가할 것”
이영애 | 입력 : 2020/02/18 [23:23]

 

2 농정해양위, 2차 업무보고 실시.JPG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위원들이 소관부서로 부터 업무보고를 받고 있다.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18일 위원회 회의실에서 2020년 상임위 2차 회의를 갖고 위원회 소관인 축산산림국, 농업기술원의 2020년 주요업무계획과 2019년 행정사무감사 처리결과에 대해 보고받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축산산림국 2020년 업무계획에는 지속가능한 축산업 육성 질병없는 안전 축산물 공급 동물보호 복지향상 산림자원 이용 활성화 그린경기 조성의 5개 정책목표를 설정해 축산악취 저감을 위한 지도점검 등 축산농가와 도민을 위한 축산·산림업무를 추진하겠다는 내용이 담겼다.

 

농정해양위원회 위원들은 보고를 받고 축산농가의 안정적인 소득증대와 도민에게 안전한 먹거리와 힐링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해주길 바란다특히 지난해는 ASF(아프리카돼지열병)로 축산농가의 근심이 깊었던 만큼 선제적 방역 시스템과 가축 질병 청정화를 위해 노력해 줄 것을 강조했다.

 

농업기술원은 2020년에는 농업경쟁력강화 안전농산물생산 농업농촌 활력화를 중점 목표로 첨단기술 융복합을 통한 미래성장 동력을 창출하고 농업·농촌의 활력을 제고한다는 내용의 업무보고를 이어갔다.

 

박윤영 농정위 위원장(더불어민주당, 화성1)스마트한 농업행정과 농업기술 개발로 경기 농업인과 농촌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야 한다계획된 사업목표가 충실히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박 위원장은 이어 기술농업을 선도하는 전문적인 후계 농업인력 양성과 경기지역 도시의 다양한 공간을 활용한 도시농업 육성으로 지속 가능한 부가가치가 창출 될 수 있게 애써달라경기농정의 발전을 위해 2020년에도 농정해양위원회 위윈들과 함께 합심해서 일하자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