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 ‘새로운 경기 제안 공모 2020’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살면서 느꼈던 ‘이런 건 이렇게’ 했던 생각, 경기도에 말해주세요”

이영애 | 기사입력 2020/04/01 [20:19]

경기도, ‘새로운 경기 제안 공모 2020’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살면서 느꼈던 ‘이런 건 이렇게’ 했던 생각, 경기도에 말해주세요”
이영애 | 입력 : 2020/04/01 [20:19]

 

2.새로운경기+제안공모+포스터.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가 국민들의 창의적인 생각을 도정에 반영하기 위해 대국민 아이디어 모집에 나선다.

 

도는 1일부터 오는 515일까지 경기도의 소리홈페이지(https://vog.gg.go.kr) 와 국민신문고 공모제안코너에서 새로운 경기 제안공모 2020,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생활 적폐 청산 아이디어 골목 상권 활성화 아이디어 공공분야 무인항공기 활용 및 활성화 아이디어 교통수단으로서의 개인형 이동수단 이용 활성화 아이디어 등 4개다.

 

생활적폐는 도민의 행복과 삶의 질을 저해하는 불법행위나 불공정·불합리·불안·불편 등을 초래하는 행위로 법률·제도·관행적으로 변화가 필요한 것을 말하며, 지난해의 경우 부동산 중개보수 개선, 배달음식 반찬 재활용 사례 개선, 장애인차량 표지발급 민원처리 절차 개선 등의 도민의견이 접수됐다.

 

개인형 이동수단은 전동 킥보드, 전동휠 등 전기를 동력으로 하는 1인용 이동수단을 뜻하며, 제안은 일반적이고 원론적인 문제 제기나 단순한 의견이 아닌 창의적이고 구체적으로 실현가능한 아이디어여야 한다.

 

경기도민은 물론 지역제한 없이 누구나(개인 또는 5명 이내의 팀) 참여할 수 있다.

최종 선발된 7개 팀에는 도지사 표창과 함께 1등 최대 500만 원 등 7개 팀에 모두 141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접수된 제안은 서류심사와 전문가 면접으로 이뤄진 사전심사와 6월 말에 열릴 예정인 본선 공개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결정하며, 공개심사는 온라인 여론조사(5%), 청중평가단(15%), 전문심사단(80%)의 의견을 반영한다.

 

성현숙 경기도 비전전략담당관은 “‘새로운 경기 제안 공모 2020, 아이디어 공모전은 국민과 함께 경기도의 새로운 정책을 발굴하고 선정하는 소통의 장이라며 채택된 우수 제안은 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으로,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경기도청 비전전략담당관 제안제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