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시, ‘꾸러기 케라톱스 코리요’ 세계로

보고 듣고 만지는 ‘화성 대표 캐릭터로 육성’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4/08/21 [23:16]

화성시, ‘꾸러기 케라톱스 코리요’ 세계로

보고 듣고 만지는 ‘화성 대표 캐릭터로 육성’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4/08/21 [23:16]
3.jpg

인도네시아가 화성시에 러브콜을 보냈다
.
21일 화성시에 따르면 시는 TV 애니메이션 꾸러기 케라톱스 코리요의 인도네시아 수출을 위해 인도네시아 PT스텍트럼필름과 계약 세부내용을 검토 중이며 카툰네트워크 인도 등과도 계약협의를 진행 중이다.
코리요는 화성시 전곡항에서 발견된 한반도 최초의 뿔공룡 화석코리아케라톱스 화성엔시스를 모티브로 제작된 공룡 캐릭터다.
시는 이미 베트남어 등 4개 국어로 제작한 코리요’DVD를 다문화가정에 배포하는 등 유치원, 초등학교에도 보급할 계획이며 꾸러기 케라톱스 코리요를 한국어 학습교재로 개발해 다문화이주여성들이 한국어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시 문화관광과는 코리요홍보를 위해 올 연말 롯데리아와 공동으로 코리요프로모션 전개도 계획하고 있다.
어린이들의 안전교육을 위한 뮤지컬 등 다양한 교육 문화프로그램에 코리요를 적극 활용하고 서신면 고정리의 국내 최대 공룡알 화석산지와의 연계를 통해 다양한 공룡 콘텐츠를 개발할 계획이다.
시는 장애인 사업장인 사단법인 참사랑에 무상으로 1년간 스케치북과 종합장 등의 캐릭터상품 제작판매를 허가하는 등 향후 관내 제조판매업체들의 코리요상품화사업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채인석 화성시장은 세계로 뻗어나가는 코리요도 자랑스럽지만 무엇보다도 시민들이 애정이 우선돼야 한다공공시설물을 중심으로 코리요를 활용한 디자인 개발과 홍보물 제작 설치 등의 검토를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