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청청당당, 업무협약 체결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공동체적 책임의식을 가지고 서로 협력키로

이영애 | 기사입력 2020/04/21 [23:26]

화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청청당당, 업무협약 체결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공동체적 책임의식을 가지고 서로 협력키로
이영애 | 입력 : 2020/04/21 [23:26]

 

noname01.jpg

[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화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1일 청년사회적기업 청청당당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청청당당 사무실에서 진행된 이날 업무협약식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고, 지역에 기여하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공동체적 책임의식을 가지고 서로 협력하고자 이뤄졌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청청당당의 청소년 진로멘토링 사업을 화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소속 청소년들이 함께 기획하고 운영하게 된다.

 

장재현 화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은 지역실험생태계를 만들어 가는 청청당당과의 업무협약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의 욕구(need)가 반영되고 실현돼 자신의 진로를 개척해 갈 수 있는 길을 열었다고 말했다.

 

김초롱 청청당당 대표는 상급학교와 대학 진학을 위한 단기적이고 일회성 특성을 띤 청소년의 진로 프로그램을 지양하고, 지역 청년들의 멘토링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지역활동가로 성장하도록 지속발전 가능한 진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싶다고 말했다.

 

센터는 이에 앞서 화성시 학교 밖 청소년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향상시키고 잠재력 개발을 위해 크리스토퍼 평생 교육원 화성지부(25) 루싼마술(221) 한국문화미래예술협회(221) 올웨이즈상담협회(221) 화성시에코센터(226) 마음을 잇다(33) 등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화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상황을 고려한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과 취업지원 자립지원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화성시에 거주하는 학교 밖 청소년(9~24)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