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수원페이, 골목상권·전통시장에서 사용하면 추가할인 받는다

7월말까지 인센티브 10% 지급, 우대가맹점 최대 10% 할인

이영애 | 기사입력 2020/05/04 [02:52]

수원페이, 골목상권·전통시장에서 사용하면 추가할인 받는다

7월말까지 인센티브 10% 지급, 우대가맹점 최대 10% 할인
이영애 | 입력 : 2020/05/04 [02:52]

 

골목상권·전통시장에서 ‘수원페이’ 사용하면 추가로 할인 받을 수 있다.jpg
배동욱 전국 소상공인연합회장(앞줄 오른쪽부터), 송철재 수원시소상공인연합회장, 염태영 시장, 최극렬 수원시상인연합회장, 조명자 수원시의회 의장 등이 협약 후 함께하고 있다.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우대 가맹점으로 등록한 수원시 소상공인·전통시장 점포에서 지역화폐인 수원페이를 사용하면 최대 10%를 할인받을 수 있다.

7월까지 수원페이 인센티브가 10%로 확대돼 우대 가맹점에서 수원페이로 결제하면 20% 가까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수원시와 수원시소상공인연합회, 수원시상인연합회는 지난 1일 시청 상황실에서 수원시 골목상권·전통시장을 살리는 10+10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코로나19 사태로 위축된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적극 협력키로 했다.

 

수원시와 수원시 소상공인연합회·상인연합회가 함께 추진하는 텐 플러스 텐(10+10)’은 수원페이 인센티브 지급(7월까지 10%), 소상공인·전통시장 우대가맹점 자체 할인(최대 10%)으로 소비를 활성화하는 사업이다.

 

우대가맹점은 수원페이로 결제하는 고객에게 5% 또는 10%를 할인해주며, 할인 금액은 카드를 결제할 때 자동으로 차감된다.

 

우대가맹점 등록을 원하는 점포는 경기지역화폐 운영사인 코나아이, 수원시소상공인연합회, 수원시상인연합회와 계약을 해야 하며, 1일 현재 수원시소상공인연합회 546개 점포, 수원시상인연합회(전통시장) 103개 점포가 우대가맹점 신청을 했다.

 

협약에 따라 수원시 소상공인연합회와 상인연합회는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10+10’을 적극 홍보하고, 우대가맹점 모집·등록에 협력키로 했으며, 시는 수원페이 인센티브를 10%를 제공하고 우대가맹점 등록에 협력한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이번 업무 협약으로 더 많은 시민이 소상공인 점포와 전통시장을 찾고, 지역화폐도 더 활성화되길 바란다가격 할인은 한 번 점포를 찾은 손님이 또다시 찾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염태영 수원시장과 송철재 수원시소상공인연합회장, 최극렬 수원시상인연합회장, 수원시의회 조명자 의장과 이종근 기획경제위원장, 배동욱 전국 소상공인연합회장 등이 참석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