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이재강 경기도 제2대 평화부지사 12일 취임

이 평화부지사 “소통과 협치 강화하고 ‘인권 경기’ 위해 노력할 것”

이영애 | 기사입력 2020/05/12 [15:11]

이재강 경기도 제2대 평화부지사 12일 취임

이 평화부지사 “소통과 협치 강화하고 ‘인권 경기’ 위해 노력할 것”
이영애 | 입력 : 2020/05/12 [15:11]

 

현충탑+참배.jpg

 

임용장+수여+후+기념촬영.jpg
이 신임 평화부지사는 이날 오전 8시30분 현충탑을 참배한 후 9시50분 경기도지사 집무실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로부터 임명장을 받고 부지사로 공식 임명됐다.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이재강 전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비전위원장이 12일 경기도 평화부지사에 취임하고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평화부지사는 경기도의 평화정책과 소통, 인권과 정무 분야를 총괄하는 자리로 이 신임 부지사는 이화영 전 평화부지사에 이어 경기도의 두 번째 평화부지사가 됐다.

 

이 신임 평화부지사는 이날 오전 830분 현충탑을 참배한 후 950분 경기도지사 집무실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로부터 임명장을 받고 부지사로 공식 임명됐다.

 

이재강 부지사는 소용돌이치는 국제관계 속 대 변혁기에 평화부지사라는 중책을 맡아 감사의 마음과 더불어 무거운 책임감으로 자리에 서게 됐다이재명 지사의 도정 방향에 맞춰 평화를 위한 한 걸음을 더 내딛겠다는 심정으로 직무에 임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 부지사는 이어 경기도의 주인인 도민과, 도의회, 국회 및 중앙정부 등과의 소통과 협치를 더욱 강화하고, 공정하고 차별 없는 인권 경기의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신임 부지사는 경북 의성 출신으로 부산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영국 런던정경대 대학원에서 한반도 통일과 정치문제를 주제로 정치학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이어 영국에서 재영한인총연합회 부회장을 맡았으며,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상근감사위원과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비전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