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시의회, 제192회 임시회 2차 본회의 중 4명의 ‘시정질문’

시정 전반에 대한 8건의 현안 질의와 대안 제시로 견제와 비판 기능 강화

이영애 | 기사입력 2020/05/15 [22:45]

화성시의회, 제192회 임시회 2차 본회의 중 4명의 ‘시정질문’

시정 전반에 대한 8건의 현안 질의와 대안 제시로 견제와 비판 기능 강화
이영애 | 입력 : 2020/05/15 [22:45]

 

시정질의 중인 박연숙 의원.jpg
시정질의 중인 박연숙 의원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화성시의회는 15일 오전 10시 제19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박연숙 의원 등 4명의 의원이 시정 전반에 대한 시정질문에 나섰다.

 

첫 질문에 나선 박연숙(무소속, 향남양감정남) 의원은 비봉 야구팀 숙소동 자가격리시용 사용 향남지구 다가구 위반건축물 집중단속 정무비서관 사직처리 관련에 대한 대해 일문일답을 실시했다.

 

박 의원은 불법건축물인 비봉 야구팀 숙소동을 코로나19 자가격리시설로 사용한 것을 지적한 뒤, 시민의 생존과 안녕을 위해 올바른 시설로 활용해줄 것과, 향남지구 다가구 위반건축물 집중단속에 따른 시민들의 고통분담에 대한 최선의 방안을 모색해 줄 것을 주문했다.

 

박 의원은 이어 정무비서관 사직처리 과정의 문제점에 대해 조목조목 짚은 뒤, 해명을 요구했다.

 

시정질의3.jpg
시정질의 중인 최청환 의원.jpg

 

최청환(무소속, 우정장안팔탄) 의원은 송산그린시티 광역교통개선대책 우정 미래첨단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향남2지구 주차장 부지확보 장기적 계획과 관련해 서 남부권을 둘러싼 현안사항을 질문했다.

 

최 의원은 송산그린시티의 광역교통시설에 예상되는 문제점에 대한 대책수립에 대해 물은 뒤, 광역교통문제로 시민의 불편초래와 예산이 불필요하게 투입되지 않도록 면밀한 검토와 선제적 대책마련을 강조했다.

 

최 의원은 이어 화성시에서 상대적으로 낙후된 우정장안지역 발전을 위해 우정미래첨단산업단지 조성사업에 대한 조속한 사업추진 촉구한 뒤, 향남2지구 주차문제의 심각성을 지적하며 예상되는 주차문제에 대해 장기적인 대책수립을 촉구했다.

 

신미숙 의원 시정질의4.jpg
시정질의 중인 신미숙 의원.jpg

 

신미숙(더불어민주당, 동탄4~동탄8) 의원은 최근 연속적으로 발생한 폐기물처리시설 화재에 대한 화성시의 소극적인 대응에 대해 지적한 뒤 이에 대한 방안으로 문제해결을 위한 테스크포스팀의 신설 상위법령 개정 인근 주민피해에 대한 대책을 포함한 종합적인 대응 매뉴얼 마련하는 등 대안을 제시했다.

 

마지막으로 공영애(미래통합당) 의원은 지역단위의 자율적인 방재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설립한 화성시 자율방재단 구성과 운영에 대해 질문하고, “모든 재난으로부터 안전할 수 있는 체계적인 화성시자율방재단을 재구성해 운영해 달라고 요구했다.

 

시정질의중인 공영애 의원.jpg
시정질의 중인 공영애 의원.jpg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