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수원 광교1동 주민자치회·조석환 시의원, 열림공원 유아숲체험원 방문

열림공원 유아숲체험원, 6월중 준공을 목표로 공사가 한창 진행 중

이영애 | 기사입력 2020/06/04 [22:02]

수원 광교1동 주민자치회·조석환 시의원, 열림공원 유아숲체험원 방문

열림공원 유아숲체험원, 6월중 준공을 목표로 공사가 한창 진행 중
이영애 | 입력 : 2020/06/04 [22:02]

 

20200604 광교1동 주민자치회 조석환 도시환경교육위원장 열림공원 유아숲체험원 조성 현장방문(1).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수원시의회 조석환(더불어민주당, 광교1·2) 도시환경교육위원장과 광교1동 주민자치회 위원들은 4일 오전 담당부서 직원 등 관계자와 함께 광교 이의동 열림공원 유아숲체험원 조성 현장에서 미팅을 갖고 현장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광교1동 주민자치회는 아이들의 정서교육과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되는 숲체험원 조성에 관심을 가지고 설계안을 조성할 때부터 수차례에 걸친 회의를 통해 주민들의 의견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했으며, 조석환 위원장도 과정들을 담당부서와 주민 간 가교역할을 적극 수행해 왔다.

 

열림공원 유아 숲체험원은 인근 공원시설과 놀이시설이 연계해 숲속놀이시설 외에도 스템프존, 포토존, 숲속교실, 환경친화 조경시설인 햇살파렛트 등 다양한 체험거리로 아이들의 정서교육과 건강한 성장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진행했으며, 6월 중 준공을 목표로 작업이 진행 중이다.

 

이강혁 광교1동 주민자치회장은 도심 속에 새롭게 조성되는 유아숲체험원에서 아이들이 자연과 교감하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라는 주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최대한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다담당부서와 그 과정에서 많은 도움을 주신 조석환 위원장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조석환 수원시의회 도시환경교육위원장은 아이들이 답답한 실내에서 벗어나 숲체험원에서 마음껏 자유롭게 뛰어노는 모습이 기대된다지역주민들과 아이들이 힐링할 수 있는 휴식의 공간이 잘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