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한국도자재단, K-ceramic 온라인 카탈로그 도자상품 공모

26일까지 공모접수…타 공모전 선정작, 기존 상품, 신상품 관계없이 신청 가능

이영애 | 기사입력 2020/06/14 [16:09]

한국도자재단, K-ceramic 온라인 카탈로그 도자상품 공모

26일까지 공모접수…타 공모전 선정작, 기존 상품, 신상품 관계없이 신청 가능
이영애 | 입력 : 2020/06/14 [16:09]

 

[참고사진]+2018+G-세라믹페어.jpg
2018 G-세라믹페어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한국도자재단이 우수한 우리 도자를 국내외에 알리고 새로운 도자 판로를 개척하기 위한 ‘K-ceramic(케이세라믹)’ 온라인 카탈로그 도자 상품을 공모한다.

 

‘K-ceramic’K-, K-뷰티와 같이 해외에서 각광받는 한국의 문화 콘텐츠 중 도자기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우리 도자의 신뢰도와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재단이 오는 9월 처음 출시할 예정이다.

 

온라인 카탈로그 제작 사업은 K-ceramic 브랜드를 대표할 수 있는 경쟁력 높은 우리도자를 선별해 구매력 있는 해외 고객들에게 소개하고 이를 통한 도자 판로 개척과 도자 수출 산업의 발판을 마련코자 기획됐다.

 

이번 카탈로그 상품 공모 분야는 리빙(생활도자), 아트(작품) 2개 분야로 상품 참여조건은 판매 가능하고 지속적으로 생산 가능한 상품 소비자의 안정성이 확보된 상품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타 공모전 선정작이나 기존 판매되고 있는 상품 또는 신상품에 관계없이 모두 참여가능 하다.

 

공모 접수는 이달 26일까지며, 이메일(191@kocef.org)로 참가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내외부 심사를 거쳐 50개 요장(도자기를 만드는 작업실)의 약 210점 상품 선정을 통해 전문 사진촬영과 디자인 편집을 거쳐 온라인 카탈로그에 수록될 예정이다.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3000여 곳의 해외바이어 대상 상품 홍보 수출상담과 지원 재단 해외 상품관 입점과 전시회 우선 참가 코트라(KOTRA)·한국무역협회 등 수출관련 프로그램 이용수수료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부여된다.

 

‘K-ceramic’ 온라인 카탈로그 도자 상품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한국도자재단 홈페이지(www.kocef.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연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공모는 해외에 우리 우수한 도자를 구체적으로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K-ceramic을 대표할 우수한 도자 상품들의 많은 참여로 코로나19로 위축된 수출시장에 새로운 동력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