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산시 소리울도서관, ‘온라인 문화예술강좌’ 운영

이영애 | 기사입력 2020/06/23 [20:19]

오산시 소리울도서관, ‘온라인 문화예술강좌’ 운영

이영애 | 입력 : 2020/06/23 [20:19]

 

5.소리울도서관 전경.jpg
오산시 소리울도서관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오산시 소리울도서관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문화예술강좌를 운영한다.

 

소리울도서관 온라인 음악예술강좌는 드럼교실(기초반), 드럼교실(한곡완성반), 플루트교실(시작반) 3개의 음악강좌, 14편의 영상으로 구성돼 있으며 소리울도서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음 달까지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드럼교실 학습 후에는 요즘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지코의 아무노래를 가지고 드럼 비트에 빠져보는 드럼교실을 준비했으며, 플루트교실 강좌 참여자는 소리울도서관 악기대여서비스를 이용하면 플루트를 대여할 수 있다.

강좌에 대한 문의사항은 유튜브 댓글을 이용해 실시간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음악강좌 외에도 가족과 함께 하는 온라인 문화강좌 음악을 그리는 타일아트를 개설해 총 10가족, 20명의 시민들이 수강 중으로, 수강생 전용 밴드를 활용한 강의 진행으로 반복 학습을 통해 이해도를 높이고 온라인 질의응답으로 인터넷 강의에서 부족한 부분을 보완했다.

 

완성작 중 일부는 소리울도서관에 기증, 전시될 예정이며, 수강생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참여와 나눔을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모든 강좌는 무료로 수강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소리울도서관 홈페이지나 소리울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