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수원시국공립어린이집-수원농협, 효원미로 건강한 급식 제공합시다

“수원시립어린이집은 수원 효원미(米)로 어린이들의 건강을 지키겠습니다”

이영애 | 기사입력 2020/07/22 [20:20]

수원시국공립어린이집-수원농협, 효원미로 건강한 급식 제공합시다

“수원시립어린이집은 수원 효원미(米)로 어린이들의 건강을 지키겠습니다”
이영애 | 입력 : 2020/07/22 [20:20]

 

수원 어린이들은 수원 효원미를 먹으며 배운다.jpg
21일 오전 수원 효원미 급식 공급을 위한 협약식에서 수원시어린이집협의회 국공립분과 임원단과 수원농협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수원시 국공립어린이집과 수원농업협동조합이 수원지역 영유아들에게 수원에서 생산된 쌀로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키로 뜻을 모았다.

 

수원시어린이집협의회 국공립분과(분과장 임규완 시립탑고을어린이집 원장)와 수원농협(조합장 염규종)21일 오전 11시 수원농협 본점에서 수원 효원미 급식 공급에 따른 영유아 건강증진도모 협약을 맺고 수원 효원미 소비 등 영유아 건강 증진에 발맞추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오는 8월부터 수원지역 57개 국공립 어린이집에 다니는 원아4천여명이 지역 농산물인 수원 효원미로 급식을 제공받게 되며, 이를 위해 국공립분과는 수원 효원미를 일괄 구입해 급식에 사용하고, 수원농협은 수원지역 학교급식 단가에 맞춰 효원미를 안정적으로 공급키로 했다.

 

수원시 국공립분과와 수원농협은 수원지역 어린이들에게 수원의 먹거리를 활용할 수 있는 쌀 촉진 행사 등 지역 농산물의 소중함을 알리는 교육 프로그램을 위해 1111일을 가래떡데이로 널리 알리기 위한 행사나 사진 콘테스트, 로컬푸드 매장을 이용한 체험행사, 자체적인 그림그리기 대회 등 다양한 방식으로 수원이 근대 농업의 중심지였다는 사실을 어린이들에게 알려줄 수 있도록 친근하게 다가갈 계획이다.

 

염규종 수원농협 조합장은 농민과 농협이 살아야 대한민국이 건강할 수 있다신토불이 수원효원미로 수원시 영유아들의 건강을 지키자고 말했다.

 

임규완 수원시 국공립분과장은 수원농민들이 생산한 효원미로 급식을 제공해 어린이들의 건강을 지키겠다어려운 여건 속에서 농업을 지키며 농산물을 제공해주시는 수원지역 농민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