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시, 야외체육시설 재개방·대관 시작

25일 부터 1단계 농구장, 족구장, 야외 배드민턴장, 풋살장, 테니스장...야구장과 축구장은 8월 3일부터 대관

이영애 | 기사입력 2020/07/26 [11:31]

화성시, 야외체육시설 재개방·대관 시작

25일 부터 1단계 농구장, 족구장, 야외 배드민턴장, 풋살장, 테니스장...야구장과 축구장은 8월 3일부터 대관
이영애 | 입력 : 2020/07/26 [11:31]

 

사본(1) - 동탄호수공원_축구장.jpg
동탄호수공원_축구장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화성시가 코로나19 확산을 막고자 사용을 제한했던 야외 체육시설을 이달 25일부터 재개방키로 결정했다.

 

1단계 개방시설은 축구장, 야구장, 농구장, 족구장, 야외 배드민턴장, 풋살장, 테니스장이며 야구장과 축구장의 경우 오는 83일을 기점으로 대관을 재개한다.

 

동탄 수질복원센터 내 체육시설과 비봉 넥센 야구장 인근 체육시설은 선별 진료소와 코로나19 의심환자 격리시설 운영으로 개방하지 않으며, 2단계 실내 체육시설 또한 차후 개방을 검토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공공체육시설 이용자는 화성시민으로 제한하며, 이용 시 출입 명부 작성과 비치된 소독제 사용, 적정 간격 유지 등 생활 속 거리두기 운영지침을 준수해야 한다.

 

화성도시공사는 이번 코로나19로 인한 장기적인 체육시설 휴관에 따라 재개장을 요청했던 많은 시민들을 위해 재개방에 관한 내용을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회원에게는 문자 메시지를 통해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조치했다.

 

화성도시공사 공원 체육관리처장은 코로나19로 인한 휴장과 개방이 반복됨에 따라 시민들의 피로를 충분히 이해하며 관리자와 이용자 모두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것이 최우선일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는 화성도시공사 체육시설 1·2팀으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