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아이스 버킷  한림대 동탄성심병원은 ‘러브 버킷’

한림대 동탄성심병원 릴레이 물품기부 ‘러브 버킷 캠페인’ 실시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4/09/03 [23:12]

아이스 버킷  한림대 동탄성심병원은 ‘러브 버킷’

한림대 동탄성심병원 릴레이 물품기부 ‘러브 버킷 캠페인’ 실시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4/09/03 [23:12]
22장호근 병원장(사진 오른쪽)이 화장품 세트를 기부했다..jpg▲ 사진제공 :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병원장 장호근)이 교직원을 대상으로 러브 버킷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러브 버킷 캠페인은 가정폭력을 피해 속옷만 겨우 걸치고 도망쳐와 응급치료를 받았지만 입고 갈 옷이 없는 경우, 결핵으로 방치돼 있던 환자가 119를 통해 병원에 입원했지만 보호자가 없어 세면도구나 화장지 같은 생필품을 마련하기 어려운 경우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들을 위한 긴급물품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한 릴레이 물품기부 캠페인이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교직원들은 물품을 기부하고 기부된 물품은 병원 인트라넷을 통해 교직원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며 수익금은 응급환자를 위한 긴급물품 구입비로 사용된다.
러브 버킷 캠페인의 첫 번째 주인공인 장호근 한림대 동탄성심병원장은 남성용 화장품 세트를 기부했고 이진 진료부원장, 장기억 행정부원장, 박일석 기획실장, 이성호 수련교육부장, 김정미 간호부장은 다음 기부자가 됐다.
기부자 선정은 주 1회 실시되고 매주 5명의 기부가 이뤄진다.
김준영 한림대 동탄성심병원 사회사업팀장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화제가 되고 있는 아이스버킷 챌린지에서 착안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시작 단계지만 기부자로 선정되지 않은 교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도 이뤄지는 등 반응이 뜨거워 많은 환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장호근 병원장은 한림대 동탄성심병원은 개원 전부터 지역사회 행사 시 의료지원, 건강강좌 개최, 의료취약기구 의료봉사, 소외계층 대상 무료진료 등 사회공헌사업을 적극적으로 시행하고 있다이번 캠페인은 기한 없이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고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병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