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산시, 공공 와이파이존 무료 와이파이 ‘팡팡!’

무료 공공와이파이존 6개소 22대 확대 설치

이영애 | 기사입력 2021/02/17 [17:04]

오산시, 공공 와이파이존 무료 와이파이 ‘팡팡!’

무료 공공와이파이존 6개소 22대 확대 설치
이영애 | 입력 : 2021/02/17 [17:04]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오산시는 주민들이 많이 다니는 공공생활권역에 공공 와이파이 설치 지역을 확대하고 무료 공공와이파이를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설치한 공공 와이파이 지역은 어서오산 휴센터스미스 평화관’, ‘세마역 공영주차장’, ‘소리울도서관’, ‘오산 스포츠센터’, ‘유엔군 초전기념관6곳이며, 공공장소에 와이파이존을 확대 설치함으로 시민을 위한 편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오산시는 시민들에게 공공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20년까지 주요 공공장소 65개소와 82대 버스에 공공와이파이를 설치한 바 있으며, 이번에 6개소를 추가 설치했다.

 

이번에 설치한 와이파이는 다수의 이용자가 접속해도 안정적인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기가급 속도로 무선접속장치(AP) 22대를 전액 국비를 지원받아 구축했다.

 

이용방법은 스마트폰과 노트북 등 휴대용 단말기의 무선인터넷 설정에서 ‘Public WiFi Free’를 선택하면 이동통신사와 관계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김영택 오산시 정보통신과장은 올해 유동인구가 많은 버스정류장 등 주요 시설물을 대상으로 약 60개소에 확대 구축할 계획이라며 공공와이파이존의 지속적 확대로 시민의 통신 복지를 증진하기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