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교육청, ‘경기초등온배움교실’ 운영

초등 원격수업 미참여 학생 등 학습 격차 해소를 위해 오는 3월 1일부터 온라인 교실 연중 운영

이영애 | 기사입력 2021/02/23 [17:39]

경기도교육청, ‘경기초등온배움교실’ 운영

초등 원격수업 미참여 학생 등 학습 격차 해소를 위해 오는 3월 1일부터 온라인 교실 연중 운영
이영애 | 입력 : 2021/02/23 [17:39]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초등학생들의 학습 격차 해소를 위해 다음 달 1일부터 1년간 경기초등온배움교실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경기초등온배움교실은 시간공간 제약 없이 온라인으로 운영하는 배움 교실로 방학 기간에도 운영한다.

 

학습 내용은 초등 전 학년 국어수학 교과 동영상 자료, 1~2학년 학교적응 학습꾸러미로 구성해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누구나 경기초등온배움교실(www.온배움교실.kr)에 접속해 학습할 수 있다.

 

배움 교실은 월 기준 과목별 10차시 내외로 운영하며, 학습지와 개념 설명, 문제 풀이를 포함한 5~10분 분량의 동영상 자료를 탑재한다.

 

참여 학생이 질문하고 현직 선생님이 답변해 주는 온라인 서비스 계정(on-admin@ssem.re.kr)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학습 교재는 도교육청에서 개발한 기초학력 보정자료 국어나라’, ‘수학나라를 활용하며, 학습 시작 전 해당 사이트에서 교재를 내려 받을 수 있다.

 

백경녀 경기도교육청 학교교육과정과장은 온배움교실은 다양한 사정으로 원격수업에 참여하지 못하는 학생들이 배움에서 소외되지 않고 함께 성장하도록 돕기 위한 열린 배움의 공간이라며 도교육청은 앞으로도 학습격차 최소화를 위한 지원 방안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