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 영세 소기업 스마트공장 진입 돕는다…최대 3000만원 지원

4월 30일까지, 도내 사업 참가기업 모집…도내 중소기업 대상

이영애 | 기사입력 2021/03/29 [22:23]

경기도, 영세 소기업 스마트공장 진입 돕는다…최대 3000만원 지원

4월 30일까지, 도내 사업 참가기업 모집…도내 중소기업 대상
이영애 | 입력 : 2021/03/29 [22:23]

 

우수사례1-1.+신우_CAP자동조립기+및+PLC.jpg
(우수사례) 신우 CAP자동조립기 PLC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가 도내 영세중소기업의 생산성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대 3000만 원까지 스마트공장 구축비용을 지원하는 경기도형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사업에 참가할 도내 기업을 내달 30일까지 모집한다.

 

경기도형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사업은 높은 비용부담 등으로 인해 공장 스마트화를 포기하는 경기도 영세기업을 대상으로 스마트공장 진입을 위한 자동화 장비 도입을 지원하고 있다.

 

도는 올해도 영세소기업을 대상으로 경기도형 스마트공장 구축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며, 도내 기업의 스마트 제조역량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대기업 협력을 통해 스마트공장 전담인력에 대한 교육을 신규로 추진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도내에 위치한 중소 제조기업으로, 5인 이하 영세기업에게는 가점이 부여된다.

 

선정된 기업 15개사에 대해서는 최대 3000만 원 한도까지 스마트공장 구축비용이 지원되며, 구축과정 중 발생할 수 있는 고충 해결을 위해 전문 컨설팅 기관의 무료 구축컨설팅이 함께 지원된다.

 

기업 접수는 30일부터 경기테크노파크홈페이지(www.gtp.or.kr)에서 제출서류를 확인한 뒤 담당자 이메일(ndohee@gtp.or.kr)로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 참조 및 경기테크노파크에 문의하면 된다.

 

임문영 경기도 미래성장정책관은 경기도형 스마트공장 구축지원사업이 도내 영세기업의 스마트공장 진입에 발판이 되길 바란다공장 스마트화를 추진하고자 하는 도내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