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이재선 수원시의원, ‘수원시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을 위한 조례안’ 대표발의

“수원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한정민 | 기사입력 2021/06/09 [00:30]

이재선 수원시의원, ‘수원시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을 위한 조례안’ 대표발의

“수원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한정민 | 입력 : 2021/06/09 [00:30]

 

20210608_수원 중소기업협동 조합 육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_수원시의회 이재선 의원 대표발의.jpg
이재선 수원시의원

 

[경인통신=한정민 기자] 경기도 수원시의회 이재선(국민의힘, 매탄1·2·3·4) 의원이 수원시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을 위한 조례안을 대표발의 했다.

 

이번 조례안은 중소기업협동조합은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중소기업 관련 단체 및 타 협동조합과의 상호 협력, 이해 증진 및 공동사업 개발 등을 적극적으로 수행하도록 노력할 것을 명시했다.

 

이와 함께 수원시는 중소기업협동조합의 설립·운영에 필요한 경영·기술·세무·노무·회계 등의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자문과 정보제공 등 각종 지원을 할 수 있다고 규정했으며, 중소기업 제품의 판로확대와 유통구조의 현대화와 효율화 등에 필요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도 담았다.

 

이재선 수원시의원은 중소기업협동조합법의 개정으로 지방자치단체가 중소기업협동조합을 지원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수원시 중소기업협동조합의 육성과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해 중소기업의 경제적 지위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례안은 오는 15일 기획경제위원회 심사를 거쳐 222차 본회의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