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수원도시공사, 수원 발전 위해 협업기관과 협의체 구성

16일, 수원시 협업기관 협의체 구성을 위한 ‘더함파크 협업기관 업무협약’ 체결

한정민 | 기사입력 2021/06/16 [11:56]

수원도시공사, 수원 발전 위해 협업기관과 협의체 구성

16일, 수원시 협업기관 협의체 구성을 위한 ‘더함파크 협업기관 업무협약’ 체결
한정민 | 입력 : 2021/06/16 [11:56]

 

사진-1.jpg
16일 오전 더함파크에서  수원시 협업기관 협의체 구성을 위한  '더함파크 협업기관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왼쪽부터)이상후 수원도시공사 사장, 김선희 수원시정연구원장, 이재준 수원시지속가능재단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수원도시공사)

 

[경인통신=한정민 기자] 경기 수원도시공사가 수원시 협업기관과 함께 수원시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수원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16일 공사에 따르면 공사는 이날 오전 더함파크에서 수원시정연구원,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등과 함께 수원시 협업기관 협의체 구성을 위한 더함파크 협업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상호 협력체계 구축과 실질적인 교류를 통한 수원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추진됐으며, ESG(환경보호·사회공헌·윤리경영) 경영실천과 탄소중립 환경도시 수원의 역점사업 실행과제 등을 발굴하고 추진할 예정이다.

 

협의체 명칭은 시민의 주거공간에 가치를 더한다는 의미의 공간더함협의회로 정했다. 최초 의장기관은 수원도시공사다.

 

협의체는 정기적으로 협업사업 방향을 논의하고, 수시로 실무진 회의를 열어 관련 사업을 구체화할 방침이다.

 

이상후 수원도시공사 사장은 이날 업무 협약식에서 기관별 고유의 사업목적이 궁극적으로는 사회적 책임을 이행한다는 데 있어 공통된 부분이 많다각 기관의 특성화된 분야에 대해 교류하고 협업한다면 시민행복과 도시발전에 탄력을 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이사장은 협업을 통해 특례시 수원의 위상을 더 높이고 더 나아가 가장 경쟁력 있는 지방정부로 발돋움 하길 바란다전했다.

 

김선희 수원시정연구원장은 수원시의 더 큰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