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수원시, 23일‘수원시 온택트 평생학습축제’ 개최

오전 10시부터 수원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

한정민 | 기사입력 2021/10/21 [15:28]

수원시, 23일‘수원시 온택트 평생학습축제’ 개최

오전 10시부터 수원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
한정민 | 입력 : 2021/10/21 [15:28]

 

‘제15회 수원시 온택트 평생학습축제’ 23일 개최.jpg

 

[경인통신=한정민 기자] 경기도 수원시가 주최하고, 수원시 글로벌평생학습관이 주관하는 ‘15회 수원시 온택트 평생학습축제가 오는 23일 오전 10시부터 열린다.

 

‘e래야 평생학습  e래서 평생교육!’을 슬로건으로 내건 수원시 온택트 평생학습축제는 수원시 공식 유튜브 채널(유튜브에서 수원시검색)에서 생중계한다. 사전 신청 프로그램은 온라인 회의 플랫폼 줌(ZOOM)으로 참여할 수 있다.

 

김현광 수원시 문화체육교육국장의 개회선언으로 시작되는 이날 평생학습축제는 ‘100인의 시민과 함께하는 톡톡 체험토크’(오전 1030)로 이어진다.

 

방송인 정재환씨가 진행하는 톡톡 체험 토크에는 시민과 평생교육 관계자, 지역 평생교육 활동가 등이 참여해 평생교육에 대한 생각을 나누고, 수원시 문화·역사·사회적 이슈, 특례시 등을 주제로 이야기한다. 가죽공예를 체험하는 랜선 DIY 가죽지갑 만들기시간도 있다.

 

이어 정오에는 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성인문해 골든벨이 열린다. 어르신, 새터민, 이주민 등 수원제일평생학교 학생과 성인문해 학습을 하는 시민이 참여해 우리말 겨루기 도전(청춘 골든벨)’, 글짓기·삼행시 짓기 등을 한다. ‘글자에 담은 희망의 여정을 주제로 시화전도 연다.

 

오후 130분에는 재심전문 변호사인 박준영 변호사가 인간적인 사회를 위해 함께 가는 길을 주제로 특강을 하고, 330분에는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하는 핼러윈 이색 체험이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핼러윈 관련 퀴즈를 풀고, 미리 받은 체험키트로 마법 물약을 만들어본다.

 

전날인 22일에는 비대면 사전행사로 오전 10시부터 온라인으로 평생학습 강의를 듣는 온라인 체험마당이 진행되고, 오후 2시에는 수원시민 200여 명이 나의 삶을 바꾼 살아있는 학습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는 평생학습 인생 토크 콘테스트가 시작된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시 글로벌평생학습관과 평생학습기관들이 오랜 기간 준비를 거쳐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시민들에게 온라인 평생학습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평생학습네트워크를 구성하는 축제가 될 것이다. 많은 시민이 참여해 함께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