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산시-서울과기대 AI융복합교육 MOU 체결

이영애 | 기사입력 2021/11/09 [17:31]

오산시-서울과기대 AI융복합교육 MOU 체결

이영애 | 입력 : 2021/11/09 [17:31]
오산시-서울과학기술대학교 AI융·복합 업무협약 체결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곽상욱 오산시장은 9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이동훈 총장과 양 기관이 AI(인공지능) 융·복합 교육 추진을 위해 적극 협력한다는 내용의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에서 양 기관은 소프트웨어 및 AI(인공지능) 융·복합 교육과정 연구 개발 공유 에듀테크 기반 미래학교 운영을 위한 지원체계 협력 AI(인공지능) 교육과정 모델링 개발과 현장 구현 협력 등을 추진키로 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인공지능융합학과를 중심으로 선도적인 AI교육을 진행하는 서울과학기술대와 업무협약을 맺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협약을 기반으로 오산의 아이들이 대학의 전문성 있는 교육을 받고 미래사회에서 요구하는 창의적 인재로 성장하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동훈 서울과학기술대 총장은 “AI시대는 먼 미래가 아니며 이미 우리 곁에 다가왔다”며 “AI교육 융·복합 교육을 통해 대학이 지역과 협력해 우리사회를 빛나게 할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오산시와 서울과학기술대학교는 산·관·학이 함께하는 일반고 진로진학 프로그램인 얼리버드 사업을 통해 지난 2019년 첫 인연을 맺고 성공리에 추진해오고 있다.

오산시는 지난 해 5월 교육기반 AI특별도시를 선포하고 인공지능 스마트 도시 구축에 나서면서 AI인공지능을 중심으로 한 미래형 교육사업을 적극 추진중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