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조명자·최영옥 숭원시의원, (사)수원여성인권돋음 - 수여성병원 MOU 체결식 참석

“성평등한 사회, 폭력없는 사회 만듭시다”

한정민 | 기사입력 2021/11/10 [15:02]

조명자·최영옥 숭원시의원, (사)수원여성인권돋음 - 수여성병원 MOU 체결식 참석

“성평등한 사회, 폭력없는 사회 만듭시다”
한정민 | 입력 : 2021/11/10 [15:02]
수원시의회 조명자·최영옥 의원, (사)수원여성인권돋음 - 수여성병원 MOU 체결식 참석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사)수원여성인권돋음은 지난 9일 저녁, 수원시 권선구 수여성병원(원장 정진석)과 성평등한 사회·폭력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수여성병원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수원시의회 조명자 의원(더불어민주당, 세류1·2·3·권선1동)과 최영옥 의원(더불어민주당, 원천·영통1동)을 비롯해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모든 폭력으로부터 여성의 인권을 보호하고, 여성이 겪는 경제적·심리적 문제로부터 주체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조명자 의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피해자들이 안심할 수 있는 보호·지원이 이뤄지길 기대한다”며 “여성들의 인권 보호에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최영옥 의원은 “여성으로서의 존엄과 가치가 존중되는 환경에서 피해자들이 안정적으로 회복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며, “각종 폭력으로부터 사각지대 없이 폭넓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역안전망을 구축에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