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옛길 600년 역사 걷기대회

의주길과 삼남길 전 구간 종주, 도민 걷기 대회

조홍래 기자 | 기사입력 2014/10/20 [14:50]

경기옛길 600년 역사 걷기대회

의주길과 삼남길 전 구간 종주, 도민 걷기 대회
조홍래 기자 | 입력 : 2014/10/20 [14:50]
‘경기 옛길’ 걷기 대회가 열린다.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은 삼남길·의주길 등 경기옛길에서 경기도 600년을 기념하는 의주길과 삼남길 전 구간 종주와 도민 걷기대회로 나뉘어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의주길(50km) 3일, 삼남길(90km) 5일 등 8일에 걸쳐 해당 지역 문화원과 연계해 진행되며 구간별로 참여할 수 있다.
지역과 지역의 경계선에서는 깃발을 인수인계하는 퍼포먼스도 진행되고 코스 주요 경유지에는 재능기부 문화공연이 펼쳐진다.
행사 마지막 날인 11월 15일에는 수원시 화서동 서호공원 광장에서 출발해 이목동 소재 해우재를 거쳐 의왕시청까지 약 8km 구간에서 진행되는 도민 걷기대회를 연다.
미리 신청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해우재까지의 중급코스와 의왕시청까지 걷는 상급코스 중 선택할 수 있다.
또 이날 서호공원 행사장에서는 삼남길·의주길 종주단 입장과 깃발 인계식이 진행되며 코스 곳곳에 경기도 600년 역사를 소개하는 패널과 각종 공연이 준비된다.
신청은 경기도 옛길 인터넷 홈페이지(cafe.naver.com/oldroad)로 신청하면 되며 재능기부자도 모집 중이다.
경기옛길 사업은 조선시대 서울, 경기에서 전국으로 뻗어나간 옛 대로를 역사 문화탐방 도보길로 새롭게 조성하는 사업으로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 시군, 민간도보단체 등이 공동으로 참여해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