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한신대, 학생 경쟁력 강화 ‘팔 걷었소이다’

해외봉사, 한신글로벌프론티어, 영어연수, 영어마을캠프 실시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4/01/28 [19:31]

한신대, 학생 경쟁력 강화 ‘팔 걷었소이다’

해외봉사, 한신글로벌프론티어, 영어연수, 영어마을캠프 실시
이영애기자 | 입력 : 2014/01/28 [19:31]
한신대학교(총장 채수일)가 해외봉사, 한신글로벌프론티어, 영어연수, 영어마을캠프, 교내 시설 공간을 확충하는 등 학생들의 역량 강화에 나섰다.
지난 17일부터 오는 30일까지 2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하는 한신대 해외봉사는 네팔의 카트만두, 바굴룽 등지에서 문화교류 프로그램이 실시되며 나눔과 섬김의 소중함을 배우는 글로벌 서번트십이 진행된다.
교육봉사(태권도, K-POP, 음악/미술/체육교육), 노력봉사(물품정리), 미니운동회, 문화교류 등이 봉사단의 현지 주요 활동 프로그램이다.
이에 앞서 한신대는 학생들의 해외 견문을 넓히고 국제적 감각 습득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한신글로벌프론티어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서류심사, PT, 면접심사 등을 거쳐 총 17명의 학생을 선발했으며 이들은 지난 2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미국, 유럽, 아프리카, 라틴아메리카, 일본, 중국 등의 정부기관과 자치단체, 연구소, 대학, 기업 등을 탐방하게 된다.
특히 다양한 해외선진문화를 체험하는 것 외에도 인문사회자연과학예체능문화 등 전 분야에 걸쳐 한국과 한신대가 당면하고 있는 문제들을 조명하고 개선방안과 미래의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주제로 해외 탐방이 진행되는 게 특징이라는 것이 대학 측 설명이다.
참가 학생들에게는 학습지원금과 계절학기 학점 인정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며 올해 신입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영어마을캠프는 원어민 영어회화와 토익 스피킹 수업을 통해 외국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특히 한신대는 3월 신학기에 맞춰 교내 늦봄관 5층을 204(62) 증축해 강의실을 확보함으로써 학생들의 교육 환경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신입생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취업 팜플릿을 제작해 각종 취업정보와 취업프로그램, 취업행사(박람회), 취업정규 교과목,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 등에 대한 내용을 제공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