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염태영 경기도지사 예비후보, 3일 소·중·한 공약 3호 발표

염 예비후보 “학부모 체육복 구매 부담 줄이겠다”

한정민 | 기사입력 2022/04/02 [20:27]

염태영 경기도지사 예비후보, 3일 소·중·한 공약 3호 발표

염 예비후보 “학부모 체육복 구매 부담 줄이겠다”
한정민 | 입력 : 2022/04/02 [20:27]
염태영.jpg
염태영 경기도지사 예비후보

 

[경인통신=한정민 기자] 염태영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예비후보가 오는 3일 학생과 학부모들의 부담을 덜어 줄 소··(소중하고 중요한공약 3호를 발표한다.

 

염태영 예비후보는 이재명 전 경기도지사가 재임 당시 실시했던 무상교복 정책을 무상체육복 정책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경기도는 현재 30만원 수준의 교복지원금을 중·고등학교 입학생을 대상으로 지원 중이며교복을 구입하지 않아도 되는 특수학교와 대안학교 학생에게도 의류구입비를 지급하는 등 학부모와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시켜주고 있지만 체육복의 경우 무상교복 정책 대상은 아니다

 

안양시의 경우 지난 2020년부터 체육복 구입비용을 지원하고 있으나기초 지역자치단체별로 무상교복 정책에 체육복을 포함하지 않는 곳들이 있어 학부모들에게 체육복 구매비용(복 각각 6~9만원)이 여전히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에 염태영 경기도지사 예비후보는 이재명 전 경기도지사의 무상교복 정책에 체육복까지 포함하도록 해 학부모들의 부담을 더욱 경감해주고자 소중한 공약 3호를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염태영 예비후보는 민생 정책의 일환으로 소··한 공약 시리즈를 발표하고 있으며, 공공화장실 문화 개선과 경기지역화폐 인센티브 2배 확대 등을 소··한 공약으로 발표하는 등 시민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