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안양과천교육지원청, 4일 갑질예방 종이꽃 만들기 이벤트 실시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제77회 식목일 기념 전직원 대상 갑질예방 이벤트 열어

이영애 | 기사입력 2022/04/04 [10:53]

안양과천교육지원청, 4일 갑질예방 종이꽃 만들기 이벤트 실시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제77회 식목일 기념 전직원 대상 갑질예방 이벤트 열어
이영애 | 입력 : 2022/04/04 [10:53]
갑질예방 종이꽃 만들기 이벤트 홍보
[경인통신]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제77회 식목일을 하루 앞두고, 안양과천반부패추진기획단 주관으로 전직원이 참여하는 갑질예방 종이꽃 만들기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식목일을 기념하고 직원들이 즐겁고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갑질예방 및 상호존중문화 확산을 취지로 마련되었다. 사무실별 종이꽃 만들기 키트를 배부하여 삼삼오오 모여 종이꽃을 접고, 갑질예방 4가지 실천과제를 적어 액자로 만들고, 인증샷을 찍는 순서로 진행됐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서로 동등하게 상호존중하고 배려하는 문화를 위해 ▲먼저 웃으며 인사하기, ▲올바른 호칭 사용하기, ▲서로 존댓말 사용하기, ▲칭찬 주고받기를 4가지 실천과제로 정하여 운영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한 직원들은 한 목소리로 “코로나19가 장기간 지속되는 상황에서 업무 피로도가 높은데, 잠시나마 직원들과 같이 종이꽃을 만들고 대화하며 스트레스를 풀 수 있었고, 액자로 걸어놓으니 사무실이 한결 밝아진 것 같다”고 말했다.

김경관 교육장은 “청렴과 정직함을 기본으로 모든 구성원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공유와 협동의 청렴 실천 기회를 제공하여 서로 동등하게 상호 존중하고 배려하는 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지난 3월 2022년도 청렴정책 추진계획을 수립하여 ‘정직한(H.O.N.E.S.T) 안양과천교육 실현’을 슬로건으로, ▲Harmony(구성원 간 조화), ▲Observance(반부패 청렴활동 준수 및 점검), ▲Noblesse oblige(관리자 솔선수범), ▲Education(청렴 및 갑질예방 교육 강화), ▲System(부패취약분야 협력시스템 구축), ▲Together(함께하는 청렴문화 확산)의 6개 추진전략을 설정하고 15개 세부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