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과천중학교, ‘창의적으로 자기 소개 하기’발표회로 영재학급 개강

세 가지 키워드를 조합한 자기소개‘창의적으로 자기 소개 하기’발표회

이영애 | 기사입력 2022/04/26 [10:57]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과천중학교, ‘창의적으로 자기 소개 하기’발표회로 영재학급 개강

세 가지 키워드를 조합한 자기소개‘창의적으로 자기 소개 하기’발표회
이영애 | 입력 : 2022/04/26 [10:57]
영재학급 개강
[경인통신] 과천중학교(교장 최은숙)는 별관 2층 과학실에서 1~2학년 영재교육대상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2학년도 과천중학교 재능계발 영재학급 개강식을 25일 개최했다.

개강식 1부는 영재교육대상자 인정서 수여, 입학생 선서, 지도교사 소개 및 위촉장과 임명장 수여, 영재학급 운영소개 등 영재학급 전반에 대해 안내했다. 참석한 학생 및 학부모님은 영재학급의 운영 계획을 면밀히 살펴보고 같은 학급 동료 및 지도교사를 확인하며 영재학급에서의 1년을 알차게 보내기 위한 각자의 계획을 설계해 보았다.

2부에서는 영재학급 입학 학생들이 사전에 추첨을 통해 선정한 세 가지 키워드를 가지고 자신을 개성있게 소개하는 ‘창의적으로 나를 소개합니다’를 진행했다. ‘과천’, ‘학생’, ‘친구’와 같은 일상과 관련된 키워드부터 ‘함수’, ‘뉴턴’, ‘메타버스’, ‘평화’와 같은 수학, 과학, 융합정보, 인문학적 키워드까지 주제는 다양했다.

학생들은 각자 자신만의 특징과 창의력을 해당 키워드에 담아 독특하고 자신감 넘치게 자기 자신을 친구들과 부모님, 선생님들에게 소개하였다. 틀에 박힌 딱딱한 입학식 행사에서 벗어나 도전적인 과제를 가지고 자유롭게 자신을 표현하는 학생들에게 참석한 모든 사람들은 격려와 지지를 보내는 시간이었다.

개강식에 참여한 1학년 학생은 “1년 동안 스스로 탐구 주제를 선정해 실험을 계획하고 결론까지 도출하는 창의적 산출물 발표회 과정이 기대된다”며 “과학적 호기심을 해결하고, 친구들과의 협동 정신을 기를 수 있을 것 같아 책임감 있게 참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은숙 교장은 영재학급 입학생 한 명 한 명의 이름을 호명하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빛나는 학생들의 눈빛을 보니 과천중학교의 밝은 미래를 보는 것 같아 기대가 크다”며 “우수한 인재들의 성장을 위한 교육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