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안양과천교육지원청 평촌초등학교, 25일부터 STEAM 융합과학 축제 주간 운영

이것이 바로 너와 나의 ‘STEAM 클라쓰!’

이영애 | 기사입력 2022/04/26 [10:54]

안양과천교육지원청 평촌초등학교, 25일부터 STEAM 융합과학 축제 주간 운영

이것이 바로 너와 나의 ‘STEAM 클라쓰!’
이영애 | 입력 : 2022/04/26 [10:54]
평촌초등학교, 25일부터 STEAM 융합과학 축제 주간
[경인통신] 안양 평촌초등학교(교장 이승춘)는 4월 25일부터 29일까지 1~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STEAM 융합과학 축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평촌초는 과학의 달을 맞이해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학생들의 능동적, 창의적 문제해결을 기를 수 있는 융합적 사고 역량 강화를 목표’로 체험형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실생활과 관련된 문제를 창의적으로 제공해 학생들의 흥미과 관심을 높이고자 했다.

특히 ‘나만의 간이 분광기 만들기’ 활동은 다양한 빛의 현상에 대해 알아보고, ‘창작용 핸드 글라이더 만들기’ 활동에서는 직접 비행기를 만들어 날려 비행원리를 생각해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축제에 참여한 학생은 “평소 지나칠 수 있는 여러 가지 현상을 다양한 과학 활동 체험을 통해 색다른 시각으로 다가갈 수 있어 신나는 경험이었다”며 “이러한 시간을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다른 학생은 “빛의 원리에 대해 친구들과 대화하며 많은 생각을 하게 됐고, 과학 원리에 대해서도 잘 알게 되었다”며 “직접 만든 과학 도구로 좀 더 다양한 빛을 관찰해 보고 싶다”고 말했다.

이승춘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이번 STEAM 융합과학 축제에서 한 경험을 바탕으로 과학기술 기반의 융합적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키워 우리나라 국가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훌륭한 인재로 커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평촌초등학교는 앞으로 ‘STEAM 융합과학 축제’에 최신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학생들의 요구를 반영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더욱 알찬 축제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