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수원시립미술관 SUMA 뮤지엄데이 '행봄!' 개최

기획전시《행궁유람 행행행》연계 문화행사 개최

이영애 | 기사입력 2022/04/27 [09:42]

수원시립미술관 SUMA 뮤지엄데이 '행봄!' 개최

기획전시《행궁유람 행행행》연계 문화행사 개최
이영애 | 입력 : 2022/04/27 [09:42]
'행봄!' 공연 포스터
[경인통신] 수원시립미술관(관장 김진엽)은 《행궁유람 행행행》전시 연계 문화행사 'SUMA 뮤지엄데이 : 행봄!'을 4월 30일(토) 오후 2시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에서 개최한다.

SUMA 뮤지엄데이는 수원시립미술관이 2020년부터 진행해온 복합문화행사다. 전시와 공연, 연극, 요가, 달리기 등을 결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관람객들로부터 많은 참여와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SUMA 뮤지엄데이 : 행봄!'은 ‘수원지역 뮤지션이 노래하는 행궁동의 행복한 봄 이야기’를 주제로 한 어쿠스틱 포크 장르 공연으로 미술관 현장과 인스타그램 라이브 생중계를 통해 관람할 수 있다.

이번 공연은 총 2부로 진행된다. 1부는 오후 2시에 조각을 모으는 싱어송라이터로 알려진 ‘이재영’이 '파스텔색 사각형', '울면 안 돼' 등을 ‘박새영’ 키보디스트와 함께 공연한다. 2부는 봄처럼 설레는 음색의 싱어송라이터‘흔한이름’이 키보디스트 김수빈, 퍼커션 송재혁과 함께 '뻔한 날', '봄 같은 너'와 등의 익숙한 대중음악 레퍼토리를 공연한다. 이와 함께 현장에서 전시 연계 퀴즈 이벤트를 실시해 답을 맞히는 관람객에게 미술관 기념품을 증정한다. 이번 공연은 전시 관람객이면 누구나 현장에서 무료로 참여할 수 있고, 미술관 인스타그램 라이브 생중계를 통해 관람할 수 있다.

한편,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에서는 미술관이 위치한 행궁동 일대의 자생적 문화예술 활동을 조명하는 기획전《행궁유람 행행행》이 2022년 6월 26일까지 개최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