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수원시네마테크, 5~6월 온라인 무료 상영

가정의 달 맞아 ‘에이브의 쿠킹 다이어리(브라질)’과 벨기에, 독일, 일본 등 다양한 국적의 가족 영화 온라인 상영

한정민 | 기사입력 2022/05/05 [23:28]

수원시네마테크, 5~6월 온라인 무료 상영

가정의 달 맞아 ‘에이브의 쿠킹 다이어리(브라질)’과 벨기에, 독일, 일본 등 다양한 국적의 가족 영화 온라인 상영
한정민 | 입력 : 2022/05/05 [23:28]
영화포스터_4_누군가어디에서나를기다리면좋겠다.jpg
영화포스터 '누군가어디에서나를기다리면좋겠다'

 

[경인통신=한정민 기저] 경기도 수원문화재단은 오는 7일부터 625일까지 다양성 영화를 온라인으로 상영한다.

 

이번 상영은 수원시네마테크 사업의 다양성 영화·영상물 정기상영으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관련된 영화들을 온라인 상영으로 준비했다.

 

수원시네마테크 사업은 평소에 만날 수 없었던 국내외 예술영화, 독립영화, 다큐멘터리 등을 중심으로 선정하여 시민들과 함께 다양한 영상 문화에 대해 향유하고자 기획했다.

 

7에이브의 쿠킹 다이어리(브라질)’를 시작으로 벨기에, 독일, 일본 등 평소에 접하지 못했던 다양한 국가의 가족을 매주 2편씩, 모두 16편을 온라인으로 상영한다.

 

5월 주요 상영작으로 뜻하지 않은 계기로 함께 살게 된 3사람의 특별한 동거와 그 속에서 피어나는 새로운 가족애를 그린 영화 가족의 색깔(일본)’ 유럽우주국(ESA)을 통해 화성으로 갈 우주비행사 사라가 지구에 남게 될 딸 스텔라를 향한 엄마의 사랑을 전하는 드라마 프록시마프로젝트(프랑스, 독일)’ 가장 가까이 혹은 가장 멀리 있는 가족을 담담하게 담아낸 누군가 어디에서 나를 기다리면 좋겠다(프랑스)’를 준비했다.

 

수원미디어센터 홈페이지(www.swmedia.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자에게 상영 당일 영화 링크를 전송할 예정이다.

영화는 토요일 14시부터 다음날 14시까지 24시간 이내에 모바일 이나 PC로 감상할 수 있다.

 

수원미디어센터는 미디어 도서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고전 영화부터 최신 영화, 다큐멘터리 등 약 2000편의 DVD500권 이상의 미디어 관련 서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수원미디어센터 운영 시간(~, 10~17) 내 방문하면 DVD, 도서 관람이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