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 삼일공고 교육현장 방문·점검

이 후보 “수원의 인재들 위해 첨단기업 유치할 것”

한정민 | 기사입력 2022/05/16 [21:01]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 삼일공고 교육현장 방문·점검

이 후보 “수원의 인재들 위해 첨단기업 유치할 것”
한정민 | 입력 : 2022/05/16 [21:01]

사진1 (1).jpg

 

[경인통신=한정민 기자]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후보가 수원시에서 공부하고 성장한 인재들이 수원시 첨단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첨단기업 유치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16일 오전 등교시간에 맞춰 수원시 삼일공업고등학교를 방문한 이재준 후보는 학생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교육공간을 점검했다.

 

이날 이 후보가 점검한 교육 공간은 첨단로봇 운용, 드론, 3D프린팅 모델링을 실습하는 실습장 재능, 창의력을 높일 수 있는 발명 교육을 하는 삼일 메이커 스페이스사물인터넷과 코딩을 교육하는 코딩센터헬스장 체육관 도서관 역사관 등이다.

 

이재준 후보는 교육 문제로 수원을 떠나는 학부모와 학생이 없도록 최적의 교육 환경을 만들겠다이를 위해 학생과 학부모와 항상 소통하며 아이와 부모가 행복한 수원시의 미래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가 내세운 교육 공약은 수원시 공영 인터넷 교육방송'(가칭 수원인강) 토탈 교육 컨설팅 친환경 쌀급식 중·고등학교 확대 유전자변형생물제(GMO) 식재료 사용 금지 각 학교 교실에 산소발생기를 설치하는 'O2 스쿨' 문화, 예술, 체육, 원예, 요리 분야를 배우고자 하는 학생에게 은퇴자를 멘토로 연결해 주는 '마을 교육 플랫폼' 문화, 체육 인재 육성을 위해 '누구나 선생, 언제나 학교' 등 이다.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후보는 최초 수원시 2부시장과 수원도시재단 이사장을 지낸 정책·소통·행정전문가로, 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전 더불어민주당 수원시 갑 지역위원장, 전 문재인 정부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자문위 전문위원, 전 노무현 정부 대통령 직속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