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산시, 에코리움 전망타워 새단장!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라 2년만에 에코리움 재개장

이영애 | 기사입력 2022/05/26 [11:18]

오산시, 에코리움 전망타워 새단장!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라 2년만에 에코리움 재개장
이영애 | 입력 : 2022/05/26 [11:18]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오산시는 자연생태학습체험관인 오산 에코리움 전망타워를 새롭게 리모델링하고 오는 30일 재개장식을 갖는다.

그동안 에코리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에 따라 지난 2020년 2월부터 임시 휴관했으나,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라 재개장 결정을 하게 됐다.

이날 재개장식에는 식전 행사로 버블쇼 공연이 진행되며, 재개장 기념식 후에 에코리움 리뉴얼 시설(AR·VR) 체험, 미니 에코정원 만들기 등 각종 체험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오산 시민의 쉼터와 학생들의 자연생태학습체험장으로 자리 잡은 맑음터공원과 오산 에코리움 전망타워(높이 78m)는 매년 10만여명 이상이 방문하는 등 경기도의 대표 생태학습체험장으로 자리 잡았으며, 이번 시설 개선으로 △스마트가든(수직정원) 설치 △AR체험(오산천을 지켜라, 멀티비전, 요술은행나무) △VR체험관 △스탬프체험장 등 콘텐츠 개발 교체사업을 통해 새롭고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오산시 공원녹지과 관계자는 “에코리움을 방문하는 모든 분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힐링하고 좋은 추억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에코리움 운영에 최선을 다 하겠다”며 “오산시민은 물론 외지인도 누구나 이용할 수 있어 많은 방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