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평택교육지원청, 2022 평택형 고교학점제 컨퍼런스 열려

20일, ‘멀리보고 함께하는 평택형 고교학점제’주제로 유튜브 실시간 생중계 진행

이영애 | 기사입력 2022/07/20 [19:59]

평택교육지원청, 2022 평택형 고교학점제 컨퍼런스 열려

20일, ‘멀리보고 함께하는 평택형 고교학점제’주제로 유튜브 실시간 생중계 진행
이영애 | 입력 : 2022/07/20 [19:59]
22    평택.jpg
2022 평택형 고교학점제 컨퍼런스가 진행중이다.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 평택교육지원청은 20일 오후 3시 유튜브 실시간 생중계로 평택형 고교학점제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멀리보고 함께하는 평택형 고교학점제’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컨퍼런스는 학생, 학부모, 교원과 평택교육지원청 장학관, 장학사 등이 참여해 자유롭고 진솔한 대화로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는 2022년 평택형 고교학점제의 운영 모습과 성과를 공유하고, 2023 평택형 고교학점제에 대한 방향성과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유튜브 실시간 생중계라는 다소 생소한 접근방법으로 인해 참여자들이 잠시 어색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으나, 실제 고교학점제를 경험한 학생들과 자녀의 변화된 학교생활 모습을 지켜본 학부모들의 열띤 목소리가 현장을 뜨겁게 했다.

최종태 송탄고 교감은 “남부, 북부, 서부 지역으로 나눠진 지역별 교육현장의 모습과 학생, 교원, 학부모라는 서로 다른 교육공동체가 느끼는 고교학점제의 다양한 모습은 평택형 고교학점제가 추구하는 민세 안재홍 선생님의 다사리 정신과 뜻을 같이한다”고 말했다.

김신영 평택교육지원청 중등교육지원과장은 “평택형 고교학점제는 30개 과목의 다양한 온라인 공동교육과정과 오프라인 교육과정, 학교마다 실시되는 특색있는 자율 과정들이 학생들의 꿈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현장의 목소리가 2023년 평택형 고교학점제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며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