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 7~10월 계곡 체험프로그램 운영

포천 백운계곡 등 5개 지역의 계곡을 중심으로 친환경여행, 힐링여행, 오감여행, 캠핑여행, 감성여행 등 관광 체험프로그램 운영

이영애 | 기사입력 2022/07/28 [13:15]

경기도, 7~10월 계곡 체험프로그램 운영

포천 백운계곡 등 5개 지역의 계곡을 중심으로 친환경여행, 힐링여행, 오감여행, 캠핑여행, 감성여행 등 관광 체험프로그램 운영
이영애 | 입력 : 2022/07/28 [13:15]
포천+백운계곡.jpg
포천 백운계곡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가 오는 11월까지 포천 백운계곡 등 경기 계곡 5곳에서 숲속 명상, 캠핑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경기 계곡 체험프로그램은 오는 29일과 812일 포천 백운계곡을 시작으로 ‘8월 의왕 청계천’, ‘9월 남양주 청학천’, ‘10월 가평 어비계곡’, ‘10~11월 양평 사나사계곡에서 각각 운영한다.

 

포천 백운계곡에서는 백운계곡으로 떠나는 친환경 가치여행을 주제로 계곡을 따라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plogging) 등 친환경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가평 어비계곡에서는 울창한 숲속에서 가족과 함께 요리하고 모험을 즐길 수 있는 12일 캠핑 프로그램인 어비계곡 따라가는 숲속 캠핑여행을 준비했다.

레크리에이션, 요리대회, 생태탐방 등 다양한 레저 활동을 즐길 수 있게 기획했다.

 

의왕 청계천에서는 청계천 속 나와의 대화여행으로 자연 속 걷기 명상과 요가 프로그램을, 남양주 청학천에서는 청학천 숲속 오감여행으로 자연에서 보고 듣고 느끼고 맛보는 치유(힐링)프로그램, 사나사계곡에서는 템플스테이 등 12가을 감성 여행을 각각 진행할 예정이다.

 

포천 백운계곡에서는 사전 모집된 30명이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며, 8월 말 운영하는 의왕 청계천부터 경기관광포털(https://ggtour.or.kr) 통해 참여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1만 원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프로그램 참여 후 전액 해당 지역화폐로 돌려준다.

 

최용훈 경기도 관광과장은 깨끗하고 안전한 경기 계곡에서 도민들이 마음의 안식을 찾고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경기도 계곡에서만 느낄 수 있는 재미와 즐거움을 만끽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