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교육청, '9월 독서의 달' 맞이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독서 행사 펼쳐

135개 프로그램, 경기교육도서관, 경기평생교육학습관 운영

이영애 | 기사입력 2022/08/16 [22:00]

경기도교육청, '9월 독서의 달' 맞이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독서 행사 펼쳐

135개 프로그램, 경기교육도서관, 경기평생교육학습관 운영
이영애 | 입력 : 2022/08/16 [22:00]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경기교육도서관과 경기평생교육학습관에서 학생 등 교육공동체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독서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도민의 독서 문화 생활 향상을 위해 10개 교육도서관과 평생교육학습관에서 강연, 전시, 공연 등 모두 135개 프로그램을 9월 한 달 동안 대면과 비대면으로 운영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작가와의 만남', '주제별 도서 전시(북큐레이션)', '독서와 체험활동 연계' 등이다.

작가와의 만남은 22명 작가가 교육도서관이나 학교로 직접 찾아가 아동, 청소년, 부모 등을 대상으로 이야기를 다양하게 나눌 예정이며, 인형극, 동화 원화 전시, 책 만들기 등 독서의 달 관련 행사를 도서관마다 마련해 운영할 계획이다.

참여는 경기교육통합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16일부터 신청할 수 있으며, 문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교육도서관으로 하면 된다.

조경숙 경기도교육청 도서관정책과장은 “이번 행사가 학생들과 지역주민들에게 독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도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