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안양과천교육지원청, 학생자치 역량 강화 연수 운영

‘생태위기와 공생(共生), 학생자치회의 목소리와 실천을 통한 세상의 변화를 위해’ 주제로 연수 운영

이영애 | 기사입력 2022/09/27 [16:12]

안양과천교육지원청, 학생자치 역량 강화 연수 운영

‘생태위기와 공생(共生), 학생자치회의 목소리와 실천을 통한 세상의 변화를 위해’ 주제로 연수 운영
이영애 | 입력 : 2022/09/27 [16:12]

20220927161109-63036.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27일 안양과천 중학교 학생자치회장과 초·중·고 학생자치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학생자치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환경문제에 관한 관심이 높은 요즘 학생 스스로 공감과 실천, 행동의 중요성을 생각해 보고자 ‘생태위기와 공생(共生), 학생자치회의 목소리와 실천을 통한 세상의 변화를 위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연수 1부에서는 전 세계의 공통과제라 할 수 있는 플라스틱 등 환경문제를 주제로 다룬 책을 바탕으로 생명에 대한 아름다움과 존귀함, 현재의 환경과 기후 위기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에서는 교사와 학생이 함께 공생(共生)의 삶을 위한 학생자치회의 목소리내기와 실천하기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학생들이 학생자치회를 통해 환경, 생태, 기후 위기 등 인류가 처한 문제의 본질에 대해 고민하고, 지금 우리가 할 수 있는 일들을 계획, 실천하여 공생(共生)의 삶을 실현하는 역량을 기르도록 마련했다.

김경관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과 타인의 삶, 지구환경, 공생(共生)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학생자치를 통해 주체적으로 배우고, 성장하고, 미래역량을 기를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에서 학생자치회 활성화와 내실 있는 생태‧환경교육과 실천이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