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과천초등학교, 도서관 새단장을 마치고 ‘꿈나래 도서관’으로 재개관

책으로 꿈의 날개를 펼쳐라~ 꿈나래 도서관

이영애 | 기사입력 2022/10/13 [11:32]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과천초등학교, 도서관 새단장을 마치고 ‘꿈나래 도서관’으로 재개관

책으로 꿈의 날개를 펼쳐라~ 꿈나래 도서관
이영애 | 입력 : 2022/10/13 [11:32]
과천초 학생들이 꿈나래 도서관을 이용하고 있다
[경인통신] 과천초등학교(교장 김진숙)는 기존의 노후된 도서관 시설을 안양과천교육지원청과 과천시청의 학교환경개선사업 지원을 받아 꿈나래 도서관으로 새단장 했다.

도서관은 학생, 학부모, 교원의 의견을 수렴해 완성됐으며, 학생들이 도서관 이름 공모에 참여해 최종적으로 꿈의 날개를 펼치라는 뜻의 ‘꿈나래 도서관’로 선정됐다.

꿈나래 도서관은 교육활동 공간, 책을 고르는 서가 공간, 학생들이 온돌에서 편하게 앉아 책을 읽을 수 있는 쉼의 공간으로 구성됐으며, 야외에서도 책을 읽고 독서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야외데크 공간도 조성됐다.

도서관을 이용한 6학년 학생은 “도서관이 새롭고 예쁘게 바뀌어서 너무 좋고 빈백에 앉아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어서 도서관에 더 자주 오고 싶다”고 말했다.

과천초 김송희 학부모회장은 “도서관 리모델링을 통해 학생들이 편안한 공간에서 책을 읽고 독서활동을 할 수 있는 장소가 마련돼 기쁘고, 학생들이 도서관에서 꿈을 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과천초등학교는 도서관 재개관을 통해 안전하고 편안한 독서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학생들의 지식·정보·문화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교육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