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안양과천교육지원청, 2022 안양시 직업계고교생 일자리박람회 개최

지역의 구인․구직난 해소 및 삶으로 이어지는 직업교육을 위한 안양시 직업교육생태계 조성

이영애 | 기사입력 2022/10/20 [14:50]

안양과천교육지원청, 2022 안양시 직업계고교생 일자리박람회 개최

지역의 구인․구직난 해소 및 삶으로 이어지는 직업교육을 위한 안양시 직업교육생태계 조성
이영애 | 입력 : 2022/10/20 [14:50]
안양시 직업계고교생 일자리박람회 개최
[경인통신] 10월 20일,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안양시, 안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 안양과천상공회의소가 공동 주최 및 주관하는 ‘2022 안양시 직업계고교생 일자리박람회'가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개최됐다.

본 행사는 관-산-학이 함께 동행하여 안양시 직업계고교생의 취업과 지역의 구인난 해소가 가능하도록 하는 생동감 넘치는 직업교육의 장이었다.

관내 6개 직업계고(경기게임마이스터고∙근명고∙안양공업고∙안양문화고∙평촌경영고∙평촌공업고)와 오뚜기, 오상헬스케어, 토리모리, 네오셈,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코리아 등 25개 우수 기업이 참여했다.

단순 취업정보 제공과 가상면접 기회 부여를 뛰어넘어 기업과 현장 맞춤형 1:1 면접을 통해 인력 매칭이 실제로 이루어졌다.

직업계고등학교는 박람회에 참여한 기업의 구인분야로 산업계 동향을 파악할 수 있었고, 빠르게 변하는 산업구조에 맞춰 우수 인재를 적기에 양성할 수 있도록 산업현장 중심 직업교육을 준비하는 기회가 됐다.

참여 기업은 직업계고등학교의 다양한 학과와 교육과정을 이해하는 시간이 됐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김경관 교육장은 “학벌·스펙과 상관없이 오직 능력만으로 경쟁할 수 있는 사회는 생기가 돌고 활력이 샘솟을 것이다”며, “미래의 경쟁력은 ‘열정’임을 확인하는 이번 박람회는 취업을 꿈꾸는 직업계고교생 및 많은 고졸 청년들에게 지역사회 진출의 희망을 되살린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