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산 성호고, 학생자치회 ‘학교안전매핑단’활동 추진

3제로 학교! ‘안전한 학교 만들기’ 캠페인 실시

이영애 | 기사입력 2022/11/01 [16:36]

오산 성호고, 학생자치회 ‘학교안전매핑단’활동 추진

3제로 학교! ‘안전한 학교 만들기’ 캠페인 실시
이영애 | 입력 : 2022/11/01 [16:36]
성호고 학교안전매핑단
[경인통신] 경기도 오산 소재 성호고등학교(교장 김문석) 제26대 학생자치회는‘학교안전매핑단’을 조직하여 10월 26일 안전한 학교 만들기를 위한‘3제로 학교(안전사고·학교폭력·담배연기 없는 학교)’ 캠페인을 실시했다.

성호고등학교 학교안전매핑단은 캠페인에 앞서 안전한 등·하굣길을 위해 월 1회 학교 주변과 등·하굣길을 자체 점검하고, 위험 상황을 찾아 대응 방안 등을 논의하는 시간을 마련해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 만들기를 위한 안전의식 강화와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홍보 스티커를 직접 부착한 간식과 홍보물을 전교생에게 나누며 적극적으로 참여를 이끌었다.

정00 학교안전매핑단장 학생은 “뉴스를 통해 학교 안전사고를 접할 때마다 마음이 무겁고 가슴이 아팠다.”라며, “친구들의 안전한 등·하굣길과 안전한 학교문화 정착을 위해 우리가 직접 나서 학교안전매핑단 활동을 꾸준히 진행할 것이며, 학교폭력 및 안전사고가 없는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문석 성호고등학교 교장은 “학생자치회에서 주관해 학교안전매핑단을 조직하고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에 노력하는 모습이 자랑스럽고 대견하다.”라며, “안전불감증은 무관심에서 시작되며, 우리 모두의 안전에 대한 관심을 통해 학생들이 안심하고 학교생활을 즐길 수 있는 안전한 학교문화가 조성될 것이라 믿는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