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 서신초, SW(소프트웨어)·AI(인공지능) 체험주간 운영

a:1:{i:0;s:51:"다양한 체험중심 미래교육 활동 추진
";}

이영애 | 기사입력 2022/11/02 [16:48]

화성 서신초, SW(소프트웨어)·AI(인공지능) 체험주간 운영

a:1:{i:0;s:51:"다양한 체험중심 미래교육 활동 추진
";}
이영애 | 입력 : 2022/11/02 [16:48]
서신초 SW·AI 체험주간
[경인통신] 경기도 화성 소재 서신초등학교(교장 이희열)는 10월 24일부터 28일까지 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 체험주간을 운영했다.

서신초등학교는 인공지능(AI) 선도학교로 학생들의 창의적 문제 해결력 및 도전정신을 키워 21세기를 이끌어 갈 미래 인재로 양성하고자 체험주간을 계획했다.

서신초등학교는 체험주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AI가 직접 그려주는 오토드로우 체험, 나만의 캐릭터를 증강현실로 재현하기, 오조봇을 통한 기초 프로그래밍 체험 등으로 모든 학생들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서신초등학교는 2022년 디지털튜터(디지털 문맹 탈출을 위해 일상 생활에 필요한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모바일 기기 활용법을 안내하는 새로운 직업군) 시범 운영교(경기도 2개교)로 선정되어 디지털튜터를 채용하고 학생들에게 보다 양질의 디지털 학습환경을 지원하고 있으며, 체험주간 동안 디지털튜터는 교사와 협력하여 학생들의 SW·AI 체험활동을 적극적으로 보조했다.

이희열 서신초등학교 교장은 “이번 체험주간을 통해 학생들에게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을 다방면에서 즐겁게 체험하고 활용하며 창의적 사고력을 길러 디지털 인재로 성장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