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수원교육지원청, 학교 내 교육복지안전망구축사업 학부모 및 지역주민에 홍보

이영애 | 기사입력 2022/11/15 [15:07]

수원교육지원청, 학교 내 교육복지안전망구축사업 학부모 및 지역주민에 홍보

이영애 | 입력 : 2022/11/15 [15:07]
수원교육지원청, 학교 내 교육복지안전망구축사업 학부모 및 지역주민에 홍보
[경인통신]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은 지난 11월 12일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 수원특례시'라는 주제로 광교호수공원에서 진행되는 수원시 아동학대 예방 집중 홍보 캠페인 행사에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인 ‘교육복지안전망 구축사업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수원 교육복지안전망 구축사업’은 학습·돌봄·안전의 공백이 발생하기 쉬운 저소득 가정의 학생이나 교육 취약 학생의 학교생활에서 복지 서비스 지원·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교육부, 경기도교육청, 수원교육지역청 간 진행되는 1년 차 사업이다.

이번 홍보활동은 출생자보다 사망자가 많은 ‘데드 크로스(Dead Cross)’현상의 심화로 학생 한 명 한 명이 소중한 상황에서 복지 지원 서비스를 밀착형으로 협력하여 다양한 학생들의 사회문제를 유관기관과 함께 예방하고자 수원특례시 및 교육지원청의 협력의 의미를 담은 활동이다.

상반기부터 수원시 유관기관과의 정례 회의를 통해 진행되고 있지만 학교 내 개별 맞춤형 서비스 지원을 위한 학생 개인정보 수집 및 동의에 따른 어려움이 있어 왔다.

이번 활동을 통해 학부모 및 지역주민들의 교육복지안전망 구축 사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학교교육 현장에서 학생들에 복지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수원교육지원청 황윤규 교육장은 “교육복지안전망 구축 사업을 통해 저소득 가정 학생들이 가정과 상관없이 학생들이 개별성을 바탕으로 학교 교육과정에 내실 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