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수원시 학교사회복지사업 7권역 6개교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운영

이영애 | 기사입력 2022/11/20 [19:33]

수원시 학교사회복지사업 7권역 6개교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운영

이영애 | 입력 : 2022/11/20 [19:33]
수원시 학교사회복지사업 7권역 6개교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경인통신] 수원시 학교사회복지사업 7권역 6개교(대선초, 동수원초, 산남초, 수원매화초, 신영초, 효동초)는 6월부터 11월까지 5개월 간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운영했다.

이번 공동 프로그램 목적은 학부모를 대상으로 아동학대 인식을 개선하고 자녀와의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으며, 학생들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및 아동권리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진행했다.

프로그램 내용은 학부모를 대상으로 카드 뉴스를 발송하여 아동학대 개념 안내, 부모-자녀와의 소통방법 안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6개교는 각 교마다 교내 아동학대 캠페인을 운영하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아동권리 및 아동학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아동학대 예방 표어 및 글귀 공모전을 실시했다.

그리고 학부모들이 자녀에게 따뜻한 말 한마디를 건넬 수 있도록 가정에서 할 수 있는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아동학대 예방에 관한 지역사회의 인식개선을 위하여 공동으로 포스터를 제작하여 수원愛통통봉사단 학생들과 함께 지역사회기관에 배부했다.

소통카드 뉴스 활동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자녀와의 소통에 대하여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됐다”며 “자녀의 성장과정에서 조정자가 아닌 진정한 조력자가 되어보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그리고 캠페인 활동에 참여한 학생은 “아동학대에 대하여 잘 이해할 수 있었고, 부모님께서 안아주시면서 따뜻하게 이야기해주셔서 좋았다”고 말했다.

효동초 이철규 교장은 “이번 6개교의 공동프로그램을 통해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에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가 됐고 특히 부모와 자녀와의 소통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것 같다.”며 “수원시 학교사회복지사업을 통해 6개교의 학생들이 학교와 가정에서 더욱 안전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는 것 같다. 앞으로도 학교사회복지사업의 프로그램이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