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여야정 협의체, 아이들 위한 소통과 협치 기구가 되길”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의회와 ‘여ㆍ야ㆍ정 협의체’ 출범

이영애 | 기사입력 2022/12/05 [22:50]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여야정 협의체, 아이들 위한 소통과 협치 기구가 되길”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의회와 ‘여ㆍ야ㆍ정 협의체’ 출범
이영애 | 입력 : 2022/12/05 [22:50]
20221205170721-26156.jpg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경인통신] 경기도교육청은 5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경기도의회와 ‘여ㆍ야ㆍ정 협의체’ 업무협약을 맺고 경기교육 정책 실현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여ㆍ야ㆍ정 협의체는 도교육청과 도의회가 상호협력하며 경기교육 정책을 논의하고 교육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임태희 교육감, 염종현 경기도의회의장과 곽미숙 국민의힘 대표의원, 남종섭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도교육청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협의체는 이경희 1부교육감과 곽미숙ㆍ남종섭 대표의원을 공동의장으로, 도교육청 7명(교육감, 1부교육감, 기획조정실장, 교육정책국장, 행정국장, 교육협력국장, 교육과정국장)과 경기도의회 13명(의장, 국민의힘ㆍ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수석부대표, 정책위원장, 수석대변인, 법제ㆍ정무ㆍ기획수석) 등 모두 20명으로 구성한다.

여ㆍ야ㆍ정 협의체에서는 구성ㆍ운영 조례제정 경기교육 정책 예산안과 조례안 조례 정비와 조례 사전 검토 사회적 주요 현안에 대해 상ㆍ하반기 각 1회 정례회와 분기별 1회 임시회에서 논의하고 현안 발생 시 수시로 협의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임태희 교육감은 “우리 아이들에게 좋은 교육, 미래를 위한 바람직한 교육을 실현하는 데는 여야가 따로 없다”며 "협의체 구성원 모두가 같은 목적으로 소통하며 아이들을 위한 소통과 협치로 힘을 합하는 기구가 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