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2023년 교육부 지정 안양미래교육지구 재선정

안양 18개 권역별 교육자치협의회 운영 확대

이영애 | 기사입력 2022/12/12 [10:10]

2023년 교육부 지정 안양미래교육지구 재선정

안양 18개 권역별 교육자치협의회 운영 확대
이영애 | 입력 : 2022/12/12 [10:10]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경인통신]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2023년 교육부 지정 안양미래교육지구에 선정돼 상향식 풀뿌리 교육거버넌스를 통한 지역 특성에 맞는 안양미래교육을 2년 연속 운영한다.

미래교육지구 선정으로 안양과천교육지원청-안양시청-안양시인재육성재단은 협업체제를 구축하고, 학교와 지역사회의 교육 활동을 연계하는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며 '미래교육도시, 안양'의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관내 모든 초․중․고와 지역 유관기관을 연계한 다양한 교육 주체를 구성원으로 18개 권역별 상향식 교육거버넌스인 교육자치협의회를 조직했다.

권역별 교육 현안 도출 및 학생들의 교육적 요구 수렴으로 지역 중심의 자발적인 교육활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토대를 마련했다.

2023년 미래교육지구 운영은 학교와 지역의 교육 자원을 활용해 디지털 전환시대에 적합한 에듀테크 교육과 지역 중심의 ‘희망창조 프로젝트’ 교육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독서대화 및 디베이트 프로젝트, △AI활용, 생태교육 등 과학·공학 프로젝트, △마을스포츠활동, △문화예술교육, △꿈나눔 페스타 등 학교와 지역이 동반 성장하는 다양한 맞춤형 교육활동이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고교학점제 메타버스캠퍼스 운영을 통해 가상의 강의실을 구축하고 학생들이 시공간을 넘어 배울 수 있는 미래교육 콘텐츠를 지원하게 될 예정이다.

김경관 교육장은 “2023년 안양교육은 권역마다 단위학교 지원, 학교 간 연계 지원, 지역연계 교육 지원을 확대하여 모든 학생이 꿈꾸는 대로 결대로 꿈을 이루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