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 갈천초, 학생들이 출판한 그림책으로 ‘소리산 그림책’ 전시회 실시

a:1:{i:0;s:72:"그림책 출판 경험을 통해 창의력 및 성취감 향상 기대
";}

이영애 | 기사입력 2022/12/13 [16:33]

화성 갈천초, 학생들이 출판한 그림책으로 ‘소리산 그림책’ 전시회 실시

a:1:{i:0;s:72:"그림책 출판 경험을 통해 창의력 및 성취감 향상 기대
";}
이영애 | 입력 : 2022/12/13 [16:33]
갈천초 소리산 그림책 전시회
[경인통신] 경기도 화성시 갈천초등학교는 12월 9일 전학년 59명의 학생들이 직접 그림책 작가가 되어 만든 그림책으로 ‘소리산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

갈천초등학교는 작년에 이어 2022학년도 학생주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나만의 그림책 만들기’ 교육활동을 추진해 전학년 59명의 학생들이 교과 시간과 창의적 체험학습 시간에 글쓰기, 그림그리기 선생님의 지도를 받아 창작 활동을 진행했다.

갈천초등학교 학생들은 평소 관심 있던 소재를 활용해 나만의 이야기를 만들고, 직접 이야기에 맞춘 그림을 그려 색을 입혔다. 4월부터 시작된 그림책 만들기 프로젝트는 학생들의 고심과 노력으로 다듬어져 12월 마침내 책의 형태를 갖춰 작가로서의 소감, 프로필 촬영, 그림 스캔 등을 마치고 책으로 출판됐다.

이번 ‘소리산 그림책 전시회’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들이 함께 학생들의 작품을 감상하고 출판 활동을 축하했으며, 작가가 된 학생들은 친구들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이야기를 공유하고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정희 갈천초등학교 교장은 “나만의 그림책 프로젝트는 학생들의 지적 호기심과 창의성을 계발하고 책을 완성하는 과정에서 성취감과 자존감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신의 개성을 표출하고 무한히 상상하며 행복한 성장을 이루는 갈천초등학교를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