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예비 중학생 학부모를 위한 온온(溫+ON) 캠퍼스 운영

교육과정을 이해하며 자녀의 진로교육에 함께 동행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1/31 [12:04]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예비 중학생 학부모를 위한 온온(溫+ON) 캠퍼스 운영

교육과정을 이해하며 자녀의 진로교육에 함께 동행
이영애 | 입력 : 2023/01/31 [12:04]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경인통신]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1월 31일 예비 중학생 학부모를 위한 따뜻한 온라인 캠퍼스를 오픈했다.

2023학년도 학부모를 위한 첫 연수의 자리로 대규모 인원수와 코로나19 재확산을 고려하여 비대면 화상회의시스템을 활용한 온라인 실시간 연수 형식으로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자녀의 중학교 진학을 앞둔 초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중학교교육과정 관련 주요 정책인 자유학기제를 안내하고, 자유학기제와 방향을 같이하는 고교학점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으로 마련했다.

예비 중학생 학부모들이 자녀의 학업과 진로진학 설계에 넓은 안목을 갖고 자녀를 교육할 수 있는 역량 강화의 시간으로 기획됐다.

연수의 주요 내용은 △ 자유학기제의 이해(수업방식, 평가중심으로), △ 고교학점제의 이해(진로진학설계와 학부모 역할)로 구성됐으며, 특히 자유학년제에서 자유학기제로 전환되는 과도기적 시점에 대한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시켰다.

자유학기제와 고교학점제의 운영이 자녀의 진로, 적성을 중심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학교교육과정을 통하여 진로활동의 경험을 확대시켜 자신의 꿈을 찾아가는 길에 학부모가 함께 동행하기를 당부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중학교 생활을 미리 알고 교육정책의 변화에 공감하며 자유학기제와 고교학점제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이해할 수 있었고,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학교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김경관 교육장은 “예비 중학생 학부모들이 자녀의 학교생활을 이해하는 데 이번 연수가 많은 도움이 됐길 바라며, 학부모는 학교와 가정을 잇는 중요한 교육파트너로서 교육지원청, 학교와 함께 자녀의 진로교육을 위해 발맞추어 나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