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 송화초등학교 '13살의 노후대비' EBS 방영

EBS뉴스 [생존금융 특집기획]방송에 송화초 경제교육 프로젝트 소개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2/14 [09:53]

화성 송화초등학교 '13살의 노후대비' EBS 방영

EBS뉴스 [생존금융 특집기획]방송에 송화초 경제교육 프로젝트 소개
이영애 | 입력 : 2023/02/14 [09:53]
송화초 경제교육 프로젝트 EBS방영 모습

 

[경인통신] 경기도 화성시 송화초등학교의 경제교육 프로젝트 ‘13살의 노후대비’가 지난 6일 EBS뉴스 [생존금융 특집기획]에 경제교육 우수사례로 방영됐다.

송화초등학교는 학교중점교육과정으로 진로교육을 채택해 운영하고 있으며, 금융감독원과 1사 1교 결연을 통해 지속적인 금융경제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2021년 16회 금융감독원 공모전 입상과 이번 EBS 방영을 계기로 금융경제교육 명문으로 발전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송화초등학교의 경제교육 프로젝트인 ‘13살의 노후대비’는 학생들이 1년 12달 동안 1달에 5살씩 나이를 먹는다고 가정해 대학 진학과 군입대, 취업과 결혼, 은퇴까지 고려해 인생을 설계하는 교육과정이다.

송화초등학교 학생들은 평소에도 '투자노트 작성 및 통장쪼개기', '실제 주가와 환율을 반영한 모의투자' 등 경제교육을 꾸준히 참여해 왔다.

김지환 송화초등학교 담당교사(초등경제교육연회구회)는 “학생들이 교실 속에서 앞으로의 인생을 설계하고 모의저축 등 투자 활동을 경험하며 올바른 경제관념을 확립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체험을 통해 몸으로 느끼는 실용적인 경제교육과정 개발을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옥남 송화초등학교 교장은 “2021년 금융감독원 우수교사상에 이어 꾸준히 실제적인 경제교육에 노력해 준 김지환 선생님과 이를 잘 따라준 학생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한다”며 “우리 송화초등학교가 경기 남부지역 경제교육의 중심 학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