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 능동고등학교, 신입생 학부모를 위한 고교학점제 특강 실시

고교학점제 이해도 향상 및 진로 설정을 위한 지원 방안 제안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4/03 [09:18]

화성 능동고등학교, 신입생 학부모를 위한 고교학점제 특강 실시

고교학점제 이해도 향상 및 진로 설정을 위한 지원 방안 제안
이영애 | 입력 : 2023/04/03 [09:18]

20230403093522-9563.jpg


[경인통신] 경기도 화성시 능동고등학교는 지난달 30일 신입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이해도 향상과 가정에서 자녀들과 소통하며 진로 방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학부모 특강’을 실시했다.

능동고등학교와 학부모회가 공동으로 기획한 이번 특강은 코로나19로부터 일상회복이 시작되며 오랜만에 학부모들과 직접 대면해 학교와 가정이 함께 고교학점제를 준비하고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 생활을 영위하며 성장하길 기대한다.

능동고등학교는 손지숙 참미래교육연구소 대표를 초빙해 자녀와 관계 형성을 위한 의사소통 방법, 자녀의 자존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자녀 교육 등에 대해 정보를 제공하고 고교학점제에 따른 고교 생활의 변화와 대비 방안, 진로 지도 방법에 대한 학부모의 고민을 들어보고 공유하며 해결 방안을 제안했다.

박경미 능동고등학교 학부모회장은 “지난 학부모총회 후 학부모간 정보교류 활성화 방안으로 학교와 가정이 함께 고교학점제를 준비하고 아이들과 소통을 통해 진로를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는 특강을 마련하게 됐다”며, “학부모들의 의견에 흔쾌히 응해주신 학교측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김혜리 능동고등학교 교장은 “특강을 통해 학부모님들을 직접 뵙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돼 기쁘다”며 “늘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의 관점에서 학교 교육을 바라보고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함께 성장하는 능동고등학교를 만들어 가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